사랑에 대한 모든 것과 물리학
이 이야기의 시작은 한 영국 대학교에서 시작된다. 케임브리지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물리학도 스티븐 호킹은 매일 자전거를 타고 다니고 취미로 카누를 할 정도로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는 학생이었다. 그는 학교 파티에서 제인 와일드를 만나게 된다. 둘은 운명을 직감한 듯 한 번에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은 여느 커플과 다를 바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나 평범할 줄 알았던 스티븐 호킹 인생에 불행이 찾아오게 된다. 호킹은 갑자기 펜을 떨어트리거나 컵을 깨는 등 손에 갑자기 힘이 없어짐을 깨닫게 된다.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증상들은 더욱 심해지게 되고 걱정이 된 호킹은 결국 병원에 찾아간다. 의사는 살펴본 후 호킹에게 루게릭병에 걸렸다고 얘기하게 된다. 루게릭병의 증상은 힘을 쓰는 근육들이 서서히 마비되고 2년 안에 죽게 되는 심각한 희귀병이다. 호킹은 촉망받던 물리학도였기 때문에 이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이게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의 관전 장면이다. 소식을 들은 연인 제인은 계속 스티븐 호킹을 찾아오지만 그는 밀어낸다. 왜냐하면 그는 시한부 인생이기 때문에 제인을 더욱 힘들게 할 수 없었다. 그러나 제인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호킹과의 마지막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어 한다. 호킹은 어쩔 수 없이 제인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결혼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포기하지 않을 의지
몸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안좋아졌다. 하지만 스티븐 호킹은 사랑과 자신의 꿈이었던 물리학을 포기하지 않았다. 호킹은 더 심각해지기 전에 제인과 아이를 가졌고 자녀들도 태어나며 나름 행복한 인생을 이어간다. 2년이란 시한부 선언과는 다르게 호킹은 더욱 오래 살게 된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는 꿋꿋이 살아간다. 그렇게 시간이 지난 후 스티븐 호킹은 말은커녕 일어서지도 못하는 상태가 된다. 그러한 심각한 상황에서도 스티븐 호킹은 박사 학위를 받는 등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 하지만 제인은 자식들과 호킹까지 많은 이들을 돌보는 게 더욱 힘들어졌고 성가대에서 만난 조나단에게 도움을 받는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이 슬픈 이유다. 하지만 호킹도 도움을 받을 때 기분 나빠하지 않았다. 그렇게 어쩔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제인은 셋째를 임신한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의 시선은 좋지 못했다. 왜냐하면 호킹은 움직이기도 힘든 상태였기 때문이다. 그렇게 조나단과 제인 호킹의 관계는 더욱 복잡해져 가고 호킹은 폐렴으로 쓰러지게 된다. 그렇게 나은 후 호킹의 상태는 평소보다 더욱 심각해져 음성 합성기를 쓰게 된다. 제인은 자신보다는 전문 간호사가 간호를 해주는 게 스티븐한테 더욱 좋을 거라 생각을 해 일레인이라는 사람을 고용한다. 그렇게 자연스럽고 조용하게 그들은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듯해 보였다. 영화 마지막쯤 스티븐 호킹은 이만 제인에게 떠나라는 듯한 암시를 하며 완전히 헤어진다. 시간은 흐르고 호킹은 유명해져 영국 여왕의 초대를 받게 된다. 궁을 찾은 호킹 옆에 제인과 세명의 아이들을 클로즈업하며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은 끝이 난다.
후기
사랑에 대한 모든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 보통 시한부 인생이라는 소리를 듣게 되면 정신이 무너지고 버틸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싶지만 호킹은 자신의 인생을 최대한 즐기기 위해 이겨내 보려 한다. 그렇게 2년이라는 진단을 무색하게도 그는 70년이 더 넘는 세월을 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그리곤 자신의 꿈이었던 물리학에 대해서도 권위자가 된다. 이 영화는 사랑과 꿈 두 가지를 포기하지 않은 강인한 사람에 대한 모습을 보여준다. 힘들고 지칠 때 이 영화를 보며 힘을 되찾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며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마친다.
댓글